국립부경대학교 | 양식응용생명과학전공
커뮤니티
학과앨범

커뮤니티

학과앨범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양식응용생명과학전공 문준혁 학생의 창업 아이디어가 '최우수'
작성일 2023-12-06 조회수 308
첨부파일

부경대생들, LINC 3.0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최우수상

- 2개 팀 수상 동남권 LINC 3.0 창업노마드캠프 &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 최우수상을 수상한 문준혁 학생팀과 이유진 학생팀이 행사장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국립부경대학교(총장 장영수)는 문준혁 학생(양식응용생명과학전공)팀과 이유진 학생(시각디자인전공)팀이 ‘2023년 동남권 LINC 3.0 창업노마드캠프 &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4일부터 28일까지 일본 규슈대 등 후쿠오카 일원에서 열린 이번 경진대회는 부경대 등 동남권 LINC 3.0 사업단을 운영하는 13개 대학 2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팀 구성, 멘토링, 발표 등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서 부경대 문준혁 학생팀(지도교수 최윤희)은 성장하는 이색 반려동물 시장에 맞춰 관상어와 거북이 맞춤형 사료를 개발하는 관상어/반려거북 전문 쿠피 마케팅전략 방안창업아이디어를 제안해 최우수상(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을 받았다. 이 아이디어는 철저한 시장 조사를 통한 마케팅전략을 수립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부경대 이유진 학생팀(지도교수 홍동식)은 사용자들의 여행 후기를 바탕으로 여행의 모든 과정에 해답을 제공하는 여행 후기 공유 솔루션(로커스)’ 창업아이디어로 최우수상(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을 받았다. 이 아이디어는 늘어나는 여행수요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 방안 중 하나라는 평가를 받았다.

 

부경대 LINC 3.0 사업단 류지열 단장은 해마다 열리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동남권 LINC 3.0 사업단 참여 대학의 우수 창업 아이템을 공유하고, 대학 간 창업자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계기로 삼아 앞으로도 지자체와 연계한 공유협업을 더욱 확산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부경투데이>

다음 다음 게시글이 없습니다.
이전 2023학년도 개강총회 개최